팀뷰어 설치부터 알아보자. 여기에서는 PC를 사용해서 원격제어만 사용하는 경우로 한정해서 설명한다.
1. 설치
고급 설정 보기 : 체크
동의- 다음 클릭
Outlook 용 TeamViewer 회의 애드인 사용 : 체크 해제
마침 클릭
설치를 완료했다.
1-1. 팀뷰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하고, 팀뷰어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을 한다.
2. 이제 상단의 기타-옵션을 클릭한다.
위 그림과 같이 '보안'에서
~~에게 빠른 연결 허용 : 체크
Windows 로그온 : 모든 사용자에게 허용됨
위 그림과 같이 '원격 제어'에서
원격 바탕 화면 제거 : 체크해제
컴퓨터 사운드 및 음악 재생 : 체크해제
파트너의 동영상 및 VoIP 녹화(파트너 확인 필요) : 체크해제
'회의' 에서
자체 바탕 화면 제거 : 체크 해제
화면 공유 자동 시작 : 체크 해제
참가자의 비디오 및 VoIP 녹화(참가자 확인 필요) : 체크해제
위와 같이 '고급' 에서 '고급 옵션 보기' 클릭
일반 고급 설정 | 새 버전 확인 |
사용안함 |
새 버전 자동 설치 |
자동 업데이트 안 함 |
|
이 컴퓨터로의 연결을 위한 고급 설정 | 접근 제어 | 완전 접근 |
다른 컴퓨터로의 연결을 위한 고급 설정 | 모바일 장치에 연결될 때 자동으로 원격 제어 시작 |
체크 해제 |
접근 제어 | 완전 접근 |
PC에 팀뷰어를 설치해놓고 다른 PC에서 접속할 때 팀뷰어를 설치한 PC는 계속 켜져 있어야 한다. 만일 절전모드 같은 것으로 나갔다면 접속이 안 될 수도 있다.
제어판 - 전원 옵션 - 선택한 전원 관리 옵션 - 설정 변경
위 그림처럼 전원 사용을 한다면 전원 사용부분에서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을 "해당 없음"으로 설정한다. 그후 "변경 내용 저장"클릭한다. 이렇게 해놔야 컴퓨터를 계속 켜놓을 수 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하드 디스크 -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 배터리 사용/전원사용 모두 0으로 설정하여 하드디스크를 끄지 않는다.
혹시 내용중 최대절전모드가 사용으로 되어있다면 "사용안함"으로 바꾼다.
에러 현상
teamviewer를 실행중일 때 마우스 우클릭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이런 현상이 있을 경우 팀뷰어를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