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590 마우스를 구입한 후, Logitech Options라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됐는데..
이것을 두 피씨에 설치를 해보니 하나는 정상적으로 설치가 됐으나 데스크탑 피씨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 되고 검은 색 화면만 나왔다.
잘 되는 피씨는 윈도우즈10 홈 버전이 설치된 AMD 기반 CPU 노트북이었고, 잘 안 되는 피씨는 윈도우즈10 프로 버전이 설치된 인텔 기반 CPU 데스크탑이었다.
이럴 때는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으면 작업관리자에서 강제로 종료한다.
그리고나서 제어판 → 프로그램 설치/제거
에서 Logitech Options 를 제거하고 홈페이지에서 이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http://support.logitech.com/en_us/product/m590-silent-wireless-mouse/downloads#windowsPnlBar
위와 같은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 받으면 된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LOGITECH OPTIONS 설치" 클릭한다.
위와 같은 제품 개선 지원 창에서 반드시 "안함"을 클릭하자. "네, 분석 데이터를 공유합니다"를 선택했다가 이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을 안 하고 BLANK 화면이 나오면 골치아파진다. 안함으로 선택하니 그 다음부터는 정상 작동을 했다.
아마도 사용자 데이터를 로지텍 서버로 보내려다가 방화벽 관련해서 뭔가 막힌 것 같은데 나로서도 확실하게 말하기가 어렵다. 내가 로지텍 엔지니어도 아니고.. 살다보니 로지텍이 사고치는 것도 보게 된다..^^
그래서 데스크탑 피씨에는 블루투스 동글을 끼우고, 노트북에는 원래 블루투스가 되었으니 두 피씨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마우스 상단의 1, 2버튼을 눌러주면서 돌아가면서 설치하고 FLOW 도 활성화해주니 이 기능도 잘 작동했다.
참고로 M590 은 블루투스 마우스인데 이게 패드에 따라서 심하게 튀기도 한다. 조금 딱딱하고 검은 색 패드에서 작동을 잘 하니 참고하자.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에서 위 그림과 같이 "포인팅 및 스크롤"에 들어가서 "부드러운 스크롤"은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자. 이렇게 바꾸면 마찬가지로 마우스 커서가 튀던 것이 많이 줄어들고 쓸만해진다. 로지텍에서 나온 전용 마우스 패드도 같이 구입했다면 튀는 게 덜했을텐데 집에 있는 마우스패드 아무 거나 쓰니 이런다..
위 그림에서 "자세히"클릭
장치 배터리가 부족하게 됨 : 체크 해제
좌측 메뉴에서 "소프트웨어"선택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 : 체크해제
좌측 메뉴에서 "분석"선택
Logitech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데이터 전송 : 체크해제
그리고 FLOW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공유기로 연결된 피씨끼리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긴 하다. 이것이 편할 때도 있기는 하지만 다소 주의할 점이 있다. 국내 금융권 사이트나 관공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과 FLOW가 상당히 심하게 충돌나는 경향이 있고 잘못하면 피씨가 이상한 오류를 내면서 블루스크린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FLOW사용자는 가급적이면 금융권, 관공서 이용은 모바일로만 사용하던지, 아니면 반대로 FLOW를 사용 안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마도 윈도우즈7 이후로 윈도우즈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들어가는 프로그램이 TiltWheelMouse.exe 이라는 프로그램일 것이다. 이건 추측에 가깝지만 이 프로그램과 로지텍 마우스 프로그램이 충돌할 수도 있으니 이 프로그램도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자.
아래처럼 작업관리자를 열어서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pximouse 를 선택하고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상태가 사용안함 으로 바뀐다.
이렇게 변경하고 재부팅한다.
이건 꼭 로지텍 뿐만 아니고 다른 마우스 제조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pximouse 는 가급적이면 사용안함으로 바꾸자.